본문 바로가기
득근득근

[여자 성인축구] 1회 체험 인생 첫 풋살!

by 두근득근 2022. 12. 21.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재미있게 보았을 2022 카타르 월드컵.

정말 너무 재밌었다.

우리나라 선수들.... 정말 최고야..!

월드컵을 보면서 괜히 울컥하며 뻐렁치는 마음이 생긴 나는 문득 이렇게 재밌는 축구를 직접 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그래서 열심히 풋살 배울 수 있는 곳을 찾아보기 시작했다.

 

남자들은 어릴 때 부터 쉽게 접해서 기본기가 있는 사람이 많이 있지만, 여자인 나는 살아오면서 축구를 접해 볼 기회가 없었고

축구를 해 볼 생각 조차 없었기 때문에 축구에 대한 기본이 전혀 없다.

그래서 축구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울 수 있는 곳을 찾아보았다.

 

생각보다 성인 축구반이 많이 있고 동호회도 다양하게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회사 근처는 애매하고, 또 동호회들은 주말에 모여서 게임을 하기도 한다고 해서 집에서 갈 수 있는 곳으로 알아봤고

가깝지는 않지만 그래도 출퇴근하는 길에 갈 수 있는 금정역 근처에 있는 T9축구아카데미를 발견했다!

금정역 풋살 / 군포 풋살 / 산본 풋살

http://www.t9fc.com/

 

T9축구아카데미

T9축구아카데미입니다. 경기 군포지역 스포츠 아카데미 축구, 피트니스, 영국축구협회 지도자격, 대한축구협회 체력강사 자격

t9fc.com

바로 여기.

요즘 월드컵 뿐 아니라 '골 때리는 그녀들'이라는 프로그램 덕분에 여성축구도 인기가 많아졌다고 한다.

 

3층에 위치한 실내풋살장 내부모습

 

처음 가서 바로 등록하면 무료로 1회 수업을 들을 수 있다.

하지만 나는 현재 크로스핏과 PT를 하고있기 때문에

풋살까지 등록하기는 어려울 것 같아서 그냥 2만원내고 체험수업을 들었다.

 

대회 우승 간판(?) 이 걸려있었다

 

이런 상패같은게 여기저기 붙어있다.

이런거 보면 파워N인 나는 여기서 풋살 배워서

대회도 나가고 동호회도 나가고

아직 공 한번도 안차봤는데 상상속에서는 벌써 트로피 들고있음

 

두근

 

치열한 드리블

 

수업은 먼저 몸풀기로 시작했다.

간단히 스트레칭을 한 후, 고깔을 한 줄로 세워놓고

다리 무릎까지 올리면서 한바퀴,

밖에서 안으로~ 안에서 밖으로 돌리면서 한바퀴

다양한 스텝 밟으면서 한바퀴 이런식으로몸의 열을 올려주었다.

 

그리고 짝지어서 드리블 및 패스를 연습한다.연습과정중에는 서로의 이름을 불러가면서 패스를 하라고 하시는데경기중에 아주 유용하겠구나 생각하며 불렀다.그리고 왠지 이름부르면서 하니까 금방 친해지는 느낌^^

 

연습을 땀날 정도로는 하지 않지만

어느정도 몸이 달아오를정도로 한 후애는

팀을 지어서 미니게임도 진행했다.

 

너무 재밌었다.

 

물이랑 박카스 등 구비되어있다

 

중간 중간 물 먹고싶으면 바로 먹을 수 있도록

이런 작은 냉장고도 구비되어있다.

 

물 말고도 박카스나 이온음료도 있으니까 너무 편하고

깜빡하고 텀블러 안가져가도 안심할 수 있다!

 

발목보호대 추천 받은거!!

찰 때 발목에 힘을 어떻게 빼는 건가요

안쪽으로 차는 자세는 쉬웠는데

발끝을 세워서 발등으로 차는건 왜인지

발목 힘을 빼면 몸이 고장나고

잘 차려고하면 발목에 자꾸 힘이들어갔다.

 

그래서 그런지 끝나고 오른쪽발목과 정강이쪽 근육이

뻐근했다.

(내일 바로 근육통 각)

 

그래서 만약 풋살을 등록하게 된다면 위의 발목보호대 하나정도는

사야겠다고 생각했다.

(장비충 인정합니다.)

 

어찌저찌 첫 풋살을 마쳤다!

처음 배우는 거지만 친절하게 잘 알려주셨고, 체계적이었고

같은 수준의 사람들이 한 반에 있으니

눈치볼일도 없고!

생각보다 운동량도 굉장하다

특히 미니게임 진행하고 나면 땀이.. 엄청 나있다.

역시 유산소.. 다이어트에 최고인가보다

 

너어어어무 재밌었고! 크로스핏 끝나면 풋살로 갈아탈 생각이다(●'◡'●)

댓글